-
개인 소규모 글로벌 셀러의 필수 배송방법 우체국 k-Packet 이용하기. EMS 보다 저렴한 해외배송 등기 장점오픈마켓 판매-온라인쇼핑몰 셀러 2020. 3. 29. 11:23
개인 소규모 글로벌 셀러의 필수 배송방법 우체국 k-Packet 이용하기. EMS 보다 저렴한 해외배송 등기 장점
어느정도 규모가 되는 기업의 경우 해외 배송 대행 업체를 이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거에 비해서 요즘은 글로벌 셀링이 늘어나면서 해외 배송비도 저렴해지고 업체도 많아 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개인, 소규마 셀러는 해외 배송비가 부담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전 아래 포스팅 처럼 중국의 경우 교모한 국제 우편 협약을 이용해서 몇천원 상품도 무료배송을 하는 알리 익스프레스가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morisstudio/221841149887
중국 China - aliexpress 알리익스프레스의 믿기 힘든 국제 배송비 무료- 초저가의 비밀
중국 China - aliexpress 알리익스프레스의 믿기 힘든 국제 배송비 무료- 초저가의 비밀알리익스프레스...
blog.naver.com
물론 우리나라 대한민국 정부도 아무것도 않하지는 않습니다.
이런 전 세계적인 글로벌 셀링에 맞추어서 정부가 셀러들을 지원하는 다른 나라의 정책을 보고 대한민국도 개발한 우편 제도가 바로
케이팩. " K-Packet " 입니다.
아래 우체국 홈페이지 정볼르 보시면 이해되시겠지만 비싼 EMS 대신 저렴하게 소포장 상품의 해외 배송등기를 활성화 하고자 하는 정책입니다.
https://biz.epost.go.kr/ui/index.jsp
계약고객전용시스템
아이디 저장하기 로그인 공인인증으로 들어가기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비밀번호 배달조회 등기/EMS번호 13자리('-'제외) EMS영문조회 우편번호찾기 즐겨찾기에 추가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간편매뉴얼 공통 계약택배 택배기업간연계 계약EMS 오픈API 다량등기 e-그린우편 우)58323 전라남도 나주시 정보화길 1, 인터넷우체국(빛가람동) 사업자등록번호:206-83-02050 우편IT서비스데스크(시스템문의) : 1577-2702 ㅣ 우체국콜센터 : 1588-1300 프린터 기술지원 : 1588-1301 ㅣ 이메일 : priv...
biz.epost.go.kr
K-Packet 이용계약 시 이점 이용물량에 따른 방문접수서비스 제공
인터넷우체국(www.epost.kr)을 통해 우편물 접수를 신청하면 우체국에서 방문 접수하여 드립니다.
※ 단, 월 발송물량 및 접수우체국에 따라 방문접수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우편물 접수, 국가별 조건 및 배송정보 등 조회 가능
인터넷우체국 계약고객전용시스템 또는 API시스템 설치 후 귀사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간편한 발송작업
주소, 세관신고서(CN23), 우편물번호 등을 따로 작업할 필요 없이 한 장의 라벨기표지 출력으로 간편하게 발송 작업이 가능합니다.
요금할인 및 요금후납 혜택
K-Packet 이용 계약체결 시 월간 이용 금액에 따라 요금할인을 받으실 수 있고, 이용 시마다 요금을 납부하지 않고 월간 이용금액을 다음 달 20일까지 납부하시면 됩니다.
계약방법 가까운 우체국 마케팅실을 방문하시거나 전화(우체국 전화번호 검색)로 상담 후 계약을 체결하시면 됩니다. 이용계약 요건/요금표 이용계약 요건
K-Packet 우편물을 발송하는 이용자라면 이용계약을 체결하실 수 있습니다.
.
요금할인제도 K-Packet 요금감액
우편관서와 보내는 분과의 이용계약에 따라 정기적으로 월 50만 원 초과하여 K-Packet을 발송하는 이용자
(단위 : 1개월, 만원)
요금할인제도
이용금액
50 초과
~100
100 초과
~200
200 초과
~300
300 초과
~400
400 초과
~500
500 초과
~1,000
1,000 초과
~3,000
3,000 초과
~5,000
5,000 초과
~10,000
10,000 초과
~
감액률
5%
6%
7%
8%
9%
10%
12%
13%
14%
15%
※ 감액 시 기준금액은 고시된 요금이며, 수수료는 제외한다. 특별감액
제휴국가로 K-Packet을 발송하는 이용자
특별감액
구분
감액요건
대상국가
감액률
전자상거래활성화
K-Packet Light를 이용하는 경우
5%
미주 지역(2국)
미국, 캐나다
아·태지역(12국)
호주, 홍콩, 베트남, 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대만, 마카오, 인도, 뉴질랜드
유럽지역 등(6국)
브라질, 독일, 스페인, 프랑스, 영국, 러시아
※ 특별감액은 대상국가 우정사업자와 협의하여 우정사업본부에서 고시합니다. ※ 배달시 수취인 서명을 받지 않고 우편함에 투함, 배달완료 정보를 제공하여 배송 속도 향상 및 정보제공 시행일 : 2018년 11월 19일
.
.
.
여기서 잠깐 -->> 팁 TIP
실제 K-Packet 계약 진행하고 1년 실제 사용후기 입니다.
1- 계약 단계
글로벌 셀링을 시작하기로 마음먹고 준비하면서 배송 때문에 이것저것 알아보던중K-Packet 을 알게 되어 매우 반가운 마음에 당장 근처 우체국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 대답은 저희 우체국은 규모가 작고 아직 K-Packet 계약서를 작성해 본적이 없어서 불가능합니다. 상위 우체국처럼 규모가 큰 곳으로 문의 주세요 ---
????-- 이게 먼 소리인가?? 우체국 홈페이지에는 가능하다고 하는데, 막상 지역 우체국에 전화하니 불가능??
여기서 포기 할까 하다가 오기가 나서 전화번호를 검색해서 지역 우체국보다 상위인 '구'를 관할하는 우체국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서울 거주합니다. 서울의 동 단위 우체국인데도 저런식으로 불가능 하다는 답변을 하더군요.
'구' 관할 상위 우체국에 전화를 걸어서 동네 우체국에서 K-packet 접수가 불가능하고 상위 우체국으로 업무를 전달 하라고 해서 연락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구' 상위 우체국 대답 ? -->
펄쩍 뛰면서 말도 않되는 소리라면 모든 '동' 단위 규모 우체국도 K-packet 업무가 가능하니 '구' 관활 상위 우체국으로 오지 말라고 하면서 해당 '동' 우체국이 어디냐면서 본인이 직접 전화를 해서 업무를 진행해 주겠다고 합니다
-- 이것이 말로만 듣던 '복지부동' '형정편의주의''업무 떠넘기기' 그런 것인가 봄니다.ㅠㅠ
어째든 30분 뒤에 K-packet 업무 계약이 불가능하다던 ' 동' 우체국에서 전화가 와서 K-packet 계약서를 작성하고 접수를 진행해드리겠다고 합니다.
알고보니 처음 K-packet 계약 하러 사무실 근처 우체국 갔다가 퇴짜 맞은 사람이 저 뿐만 아니라 매우 많으시더군요.ㅠㅠ
/
대한민국 공무원의 일처리가 해외 다른 나라들에 비해서는 양호하지만 아직도 많은 개선이 보이는 부분이었습니다.
어찌 어찌해서 결국 계약서 작성하고 사용중입니다.
+
장점 -- 저렴한 해외 배송 비용..
미국 .유럽 100~200g 택배는 4500~6500원 사이에도 가능하니 매우 만족합니다.
다행히도 1년동안 아직 배송 사고는 없었습니다.
처음 계약시 카드 등록해 두면 번번히 결재 없이 자동으로 결재 되고 편리합니다.
.
.
우체국 K-packet(케이팩)접수하기
우체국 K-packet(케이팩) 배송은 우체국 사이트에서
직접 배송정보(주문정보)를 접수해야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K-packet(케이팩) 접수는 개별등록과 대량등록 두가지의 타입이 있으며,
배송건수가 1개 이상일 때는 대량등록으로 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단, 대량등록은 엑셀로 대량등록 파일을 작성해서
업로드하는 방식이므로 엑셀 작업이 필수입니다.
1. 발송인 등록 : 제일먼저 해야 할 일,
발송인 정보를 등록해야만 합니다. (보내는 사람 정보)
발송인 관리 메뉴는 http://biz.epost.go.kr/에 접속해서 로그인 후,
계약EMS/K-packet>기초정보 > 발송인 관리에서 등록이 가능하며,
각 마켓마다 점포 이름이 다를 경우, 여러개의 발송인 정보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접수하기 (개별등록 or 대량등록)
- 개별등록
계약EMS/K-packet> 접수 > 접수신청 에서 접수가 가능함.
배송건수가 1건일 경우, 엑셀파일 없이 간편하게 등록이 가능지만, 모든 정보를 매번 입력해야 하므로
대량 접수에 비해 손이 많이 가는 방법입니다.
수취인 정보와 세관신고서를 그림파일과 같이 모두 작성해야 합니다.
> 파일등록 완료 및 접수예약하기
엑셀파일을 업로드 하면 접수 리스트가 생성됩니다.
접수 리스트를 선택한 다음, 파일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접수정보가 임시신청 내역에 저장됩니다.
이 상태에서는 수취인 정보 및 발송정보(가격, 물품명, 코드)등의 수정이 가능합니다.
> 접수신청 완료 및 라벨 인쇄하기
엑셀파일 업로드 후, 접수신청이 완료되면 소포에 붙일 라벨을 인쇄해야 합니다.
해당 리스트를 선택한 다음, 라벨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라벨지와 일반용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용지를 선택한 후 인쇄를 눌러 라벨을 출력하면 라벨인쇄와 동시에 발송 예약이 신청됩니다.
출력된 라벨을 소포에 붙이면 모든 접수 작업이 완료됩니다.
'오픈마켓 판매-온라인쇼핑몰 셀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쇼핑몰 사장님편ㅣ 종합소득세 신고시 절세 꿀팁 총정리! - 온라인쇼핑몰 전체 매출 파악하는 방법 (0) 2020.04.08 여기 저기 발품 팔아서 상태 좋은 갤럭시 노트 9 리퍼폰 구매 후기 - 만족. (0) 2020.04.04 중국 China - aliexpress 알리익스프레스의 믿기 힘든 국제 배송비 무료- 초저가의 비밀 (0) 2020.03.06 말이라도 말지...집값 안정 희망고문 언제까지-"집값 곧 떨어진다"…文정부 3년째 '희망고문' (0) 2020.02.10 오픈마켓 창업 혼자서 준비 하시는 분들께 드리는 팁- 아무 도움 없이 교육 없이도 가능 합니다- 여기저기 무료 교육 많습니다.- (0) 2020.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