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한장으로 정리한 부동산 거래, 중개 삼각 관계- 동상이몽- 중개수수료 3,000만원 내고 앞으로 지출할 복비 줄이려고 직접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한 사람이 작성하는 시리즈모리스 "오후 공인중개사" 부동산 2019. 12. 27. 20:56
사진 한장으로 정리한 부동산 거래, 중개 삼각 관계- 동상이몽- 중개수수료 3,000만원 내고 앞으로 지출할 복비 줄이려고 직접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한 사람이 작성하는 시리즈
..
.
.
.
1- 아래 사진은 직접 부족한 솜씨로 제작해 본 것입니다.
.
2- 우리들 대부분은 매도인 또는 매수인의 위치에서 긴 인생을 살아가게 됩니다. 100세 인생이니 생각보다 앞으로 살날들이 많습니다.
.
3- 제 경우 처럼 직접 '공인 중개사'자격증을 취득하고 '개업 공인 중개사'가 되는 경우도 있겠지만 그런 경우는 드물고 대부분이 매도인, 매수인 이거나 임대인, 임차인의 위치에 서게 됩니다.
.
4- 사진 내용처럼 삼각 관계이고 3명 모두 원하는 바가 공통되는 부분도 있지만 상반되는 부분이 더 많습니다.
- 특히 매도인과 매수인은 상반되는 부분이 많고 그 격차가 크지요. 직거래로 둘이서 직접 간극을 좁히는게 매우 어려운게 현실이라 부득이 하게 중간에 국가에서 인정하는, 이른바 '공인 중개사'가 개입을 하게 됩니다.
.
5- 매도인, 매수인 입장에서 어떻게 하면 원하는 것을 더 많이 얻어내고 이익을 볼수 있는 거래를 만들수 있을까요??
.
중요 요점- TIP
-
자기 주장을 고집만해서는 어렵습니다. 아이처럼 떼 쓴다고 다 되지 않는게 현실입니다. 거래가 성사 되지 않고 시간낭비만 될 뿐입니다.
.
삼각 관계에서 유리한 위치에서 계약을 하는 방법은 제 3자이고 중간 위치인 '공인 중개사'를 상대방 보다 본인에게 가깝게 만들어서 더 많은 이익을 취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
단순히 공인 중개사를 혐오하고 불신하면서 중개 수수료 깍는것만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수수료를 깍을 수는 있을 지언정 완성된 거래 계약에서 유리한 위치에 서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중개 수수료가 더 큰 금액일까요?? 본인에게 유리한 중개 계약으로 완성 시키는 것이 더 큰 금전적 이득을 취할 수 있을까요?
.
여지껏 살아 오면서 중개 계약, 15번 정도 하면서, 저 역시 수수료 아깝고, 공인 중개사를 불신하면서 거래 해 왔습니다..
20년 동안 지난 거래 계약을 생각해 보면 참으로 '소탐대실' 이라고 푼돈 아끼자고 큰 손해를 본적이 많다는 결론에서 말씀 드리는 것입니다.
.
공인 중개사를 무조건 믿을라는 것은 절대 아님니다. 그러시면 큰일나지요.( 저는 아직 공인 중개사 자격증만 취득했고, 개업은 좀 더 시간이 지난뒤에 준비 하려고 합니다. 현재 직업이 바빠서요.~~^^ )
.
공인 중개사를 잘 이용해서 유리하게 이익을 보는 중개 계약을 하는 방법을 배우시라는 것입니다.
.
1 : 1 : 1 의 삼각관계에서 2 ( 본인 +공인중개사 ) : 1( 상대방 ) 로 만들어서 좀더 유리하게 이익을 보는 방법을 추구 하시길 바랍니다.
.
공인 중개사를 잘 이용하는 방법을 배우시면 자연 스럽게 중개 수수료를 줄이는 방법도 배우시게 됩니다..
.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모리스 "오후 공인중개사"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